티스토리 뷰

Okinawa Churaumi Aquarium

일본 오키나와현[沖繩縣] 오키나와 모토부[本部町]에 있는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수족관.

민박집 찬야에 늦은 오후에 도착을 하게 되어서 오늘은 그냥 츄라우미수족관의 외부만 둘러보기로 했다.

해가 저무는라우미의 모습도 아름다워서....

민박집 앞에서....^^;;

다음날 다시 찾은 추라우미 수족관

츄라우미 수족관의 자랑거리는 ‘쿠로시오 바다’라는 대형 수조다. 높이 8.2m, 폭 22.5m, 두께 60cm의 수조 앞에 서면 크기에 압도당하고 만다. 기네스북에 등재된 최대 규모라고 한다. 수조가 아니라 마치 바다를 그대로 들여다보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진다.
수조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거대한 고래상어다. 수조 안으로 비치는 자연광을 배경으로 유유히 헤엄치는 고래상어의 모습이 환상적이다. 수족관의 고래상어 중 가장 큰 ‘진타’는 길이가 약 8m에 달한다.
이밖에도 쥐가오리를 비롯한 여러 어종이 한데 어우러진 장관은 인공적으로 조성한 것이라고는 믿기 힘들 만큼 생생하다.

김여사가 만타를 좋아한다... 선물 파는곳에 만타랑 고래상어 피규어가... 근데 파는게 아니란다... 흐미 어케하지... 포기해야 하나 하는데 뽑기기계안에 만타. 고래상어. 돌고래. 지렁이. 온갖 물고기 피규어들이 있는게 아닌가...? 확률상 만타랑 고래상어를 뽑울 수 있는 확율이 낮아보였다..

어찌하겠는가? 갖고 싶다는데, 도전을 외치며 동전을 넣고 돌렸는데, 첫번째 고래상어가.. 와우 하나만 더 뽑으면 돤다... 만타 만 나오기를... 그러나 두번째 돌고래, 한번더 지렁이. 지렁이가 뭐냐 지렁이가...
마지막을 외치며 돌렸는데, 마지막 기회가 만타를 던져줬다... ^^;;;

훌룡한 승부였다... 좋아라 하는 김여사...


424 Ishikawa, Motobu-chō, Kunigami-gun, Okinawa-ken 905-0206 일본